안녕 하세여 !!!!
색소폰연주자 황재필 입니다
내가 프로가 될것은 아니니까 !!!!!!
아마추어가 이정도면 됐지 !!!
이런 생각을 버리기전에는 좋은연주는 불가능 합니다
아름다운 색소폰연주를 위해서는 음정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음정이 불안한 연주는 소음 일뿐 입니다
색소폰 연주 하시는 분들이 색소폰피치에 대하여 잘못된 방법으로
맞추시는 경우가 많은것 같읍니다
튜너의 파란불이나 바늘을 보고 음정을 맞추는게 아니고 튜너소리가 나는 튜너기의
소리를 듣고 맞추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음정이란 눈으로 보는것이 아니고 귀로 느껴야 됩니다
귀를 뚫는다고 하지여 뚫는게 ㅋㅋㅋㅋ 아니고 정확한 음정을 듣는 훈련 입니다
튜너를 보고 피치를 맞추었는데 실제 연주시 음 이탈을 하는것은
잘못된 튜닝법 때문 입니다
피스여행 악기여행 모든것이 피치가 안맞는 경우에서 비롯 됩니다
아무리 좋은 악기와 피스 소지 하고 있어도 튜닝과 음정이 틀린 연주는
의미가 없읍니다
음악에서 기본 중 의 기본은 음정과 튜닝 에서 부터 시작 됨니다
잘못 된 튜닝 법의 연습은 시간만 낭비 할 뿐입니다
음정에 관심이 있는 분 음정 레슨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 함 들르세여
사전 연락 주신 분 무료음정 체험 레슨 해 드림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86- 19
색소폰 클럽 비플랫 (Bb)
010 9117 6255
공교롭게도 바이올린 첼로 등 현악기종류가 음정이 가장 불안한 악기 입니다
현악기를연주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음정을 들을수 있는 귀의 음정훈련
을 요구 하기 때문에 현악기가 어려운것 입니다
현악기에서 정확한 음정을 내기까지는 10.000 시간의 훈련이 필요 하다고 합니다
모든 악기는 정확한 음정이 필수 입니다
물론 색소폰도 마찬 가지 입니다
색소폰의 음정이 불안한 것이 아니라 연주자가
음정을 모르기 때문 입니다
음정이 안맞는 연주는 소음일 뿐입니다
모든음악의 아름다운 소리는 음정에서 시작 됩니다
악기나 피스에 돈을 쓰는것보다 음정훈련에 시간을 투자 하는 것이야말로
득음의 지름길입니다
잘못된 꾸밈음 밴딩 칼톤 서부톤 바이브레이션 텅깅 등등 은 음정를 훈련한 후에
하기를 권장 합니다